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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것, 바로 4대보험 입니다. 4대보험은 사업자와 근로자가 각각 50%씩 부담하게 되어있으며 그 금액은 근로자의 실 수령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때문에 소득 증빙을 위한 서류로 활용되기도 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4대보험 납부 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온라인, 즉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과 오프라인 - 팩스 등으로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온라인 발급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발급방법

 

1. 온라인 발급방법

4대보험 정보연계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www.4insure.or.kr/ins4/ptl/Main.do 로 접속 후

 

 

개인 비회원 로그인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즘영서 신청 / 발급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출력 가능합니다. 

위 메뉴 위에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등에 대한 체크박스를 표시하는 곳이 있는데요 모든 부분에 동의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발급은 증명서 신청/발급, 증명서 신청이력조회, 그리고 즘영서 발급 사실 확인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증명서 신청/ 발급을 클릭하면 됩니다.

증명서 신청/ 발급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발급하고자 하는 사업장을 선택 후 신청을 누르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처음 클릭하면 왼쪽 화면과 같이 인쇄 메뉴가 없는데요 새로고침을 누르면 오른쪽 같이 출력가능 메뉴와 함께 출력메뉴가 새깁니다.

위 빨간 박스를 보면 영어로 A 라고 써있는 메뉴와 PDF 로고가 있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A 라고 써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인쇄가 가능하며 PDF 로고가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더라도 바로 파일이 아닌 인쇄 메뉴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인쇄를 한번 더 누른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지만 팩스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팩스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받는 방법

 

 4대보험 정보연예 사이트에서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청구서를 검색, 관련 양식을 작성합니다.

위 메뉴를 클릭 양식을 받은 뒤 1577-1000에 전화 후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팩스로 받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면 가까운 지사의 팩스 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안내받은 지사에 작성한 양식을 접수 후 다시 팩스로 관련 서류를 받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4대사회보험가입내역확인청구서 및 위임장 3종.hwp
0.03MB

양식은 위 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인터넷 및 팩스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들 본인에게 편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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