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자체별 재난기본소득
코로나로 인해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고 있는 듯 합니다. 그 중에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처음으로 시도되는 재난기본 소득에 대한 부분입니다.
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서울에서는 재난긴급생활비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경기도에서는 재난기본소득이라는 이름으로 지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중위소득 100% 이내인 가구에, 그리고 경기도는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모든 도민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는데요, 당초 도에서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것 외에 각 시별로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겠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시에 따라서 지원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모든 도민에게 10만원의 재난기본 소득을 지급하겠다고 했던 경기도의 재난기본 소득 신청 방법에 대한 발표가 나왔습니다. 처음 발표 당시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1인당 10만..
sub.srev.xyz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 4월 1일부터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는 것으로 발표되었던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에 대한 구체적인 신청방법이 나왔습니다. 이미 다른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소개해드린 바가 있지만 처음 발..
sub.srev.xyz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신청방법 및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경기도 지자체별 재난기본소득은 다시 시에 따라 다릅니다. 최저 5만원부터 최대 40만원까지 각각 다른데요, 위에 포스팅한 내용은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에 대한 신청방법이며 각 시에서 추가로 지급하는 재난기본 소득 방법은 각 시마다 상이합니다.
경기도 시군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액
경기도민은 무조건 1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되며 거기에 본인이 거주하는 시, 군에 따라서 추가로 지원을 받게 되는 구조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 표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고양시와 광명, 광주, 군포, 김포, 안양, 의왕, 의정부, 하남시는 5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가평, 과천, 성남, 수원, 시흥, 안산, 양주, 여주, 오산, 용인, 파주, 평택은 1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그리고 포천은 4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게 되는데요 여기에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1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위 금액은 1인당 지원 금액이기 때문에 포천에 거주하는 2인가구의 경우 도에서 지원받는 금액 20만원 + 시에서 지원하는 금액 80만원 = 10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여기서 정부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자가 된다면 2인가구 지원 금액인 60만원까지 더해져 총 16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지자체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지자체별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 방법은 각자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시, 군의 홈페이지에 공지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공지가 올라온 곳인 성남시를 예로 알아보겠습니다.
성남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대상
- 2020년 4월 3일 기준 성남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시민
지급 날짜
- 4월 20일부터
지급유형
- 성남사랑상품권 선불식 충전카드(1회 지원)
카드 사용기간
- 2020년 8월 31일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신청 중 택1
1. 온라인 신청
2020년 4월 9일~5월 31일 성남시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신청
단 온라인 신청이어도 마스크 5부제 날짜에 맞춰 신청 가능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위 날짜에 맞춰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방문신청
2020년 4월 20일~7월 31일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가구원수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날짜가 상이하며 5부제 + 가구원수에 따른 일정에 맞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인가구이면서 출생년도 끝자리가 6인 경우 4월 20일~4월 24일 중 월요일에 해당되는 20일에만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2인가구이면서 출생년도가 6인 경우 월요일에 해당하는 5월 11일에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서류
신청서 및 신분증 지참(성인가족 대리수령 시 위임장이 있어야 함.)
신청서의 경우 주민센터에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