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 금리
불경기로 인해 가뜩이나 힘든 와중에 코로나까지 겹치게 되면서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이 더 커지는 듯 합니다.
급한불을 끄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도 많은데요 소상공인이라 그런지 등급이 좋더라도 기본 금리는 5% 이상 요구하는 곳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직장인과 달리 월소득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렇게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1%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정부에서 주도하는 대출로 종류가 다양한데요 여기서는 5개의 대출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 외에 궁금한 점들은 소상공인 진흥공단 등에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 긴급경영 안정자금
1. 지원대상
재해 재난으로 지자체에서 재해확인증을 받은 소상공인
2. 금리
2% 고정금리
3. 한도
최대 7,000만원
4. 기간
총 5년 2년거치 3년 상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 긴급대출 지원대상
1. 지원대상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제조업 및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업체
유흥향락업, 금융업, 보험업, 전문업종, 부동산업 등은 제외
2. 금리
연 1.8%~2%
3. 한도
최대 2,000만원
4. 기간
총 5년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
5. 기타
일명 코로나 대출로 불리는 긴급대출 입니다. 2021년 2월부터 다시 지원 예정이며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 일반경영 안정자금(창업초기자금 사업전환)
1. 지원대상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2. 금리
1,67% (변동금리) + 신용에 따라 0.2~0.6%가 변동될 수 있음.
3. 한도
7,000만원
4. 기간
총 5년 2년 거치 후 3년 상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서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보증을 서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정책자금 신청 후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신용보증기관에서 신용보증서를 발급, 이 보증서를 가지고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게 되며 이때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매출액 왁인서류 등을 함께 지참 후 방문하면 됩니다.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다보면 대출을 받아야 하는 순간이 오곤 합니다. 대출을 받을 떄 원금 상환만큼이나 부담되는 것이 대출 이자죠. 정부에서 저금리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안전한 자금 관리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