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8월 30일에 시작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3단계로 격상할 경우 그 타격이 클 것을 감안, 집단감염이 여럿 발생한 곳들에 한하여 3단계에 준하는 방역 조치를 내린 것을 의미합니다.

 

 

짧고 굵게 이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로 8월 30일~9월 7일까지 8일간 진행하기로 했었는데요, 2.5단계 격상의 효과인지 1일 확진자 수가 200명 밑으로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당장 오는 일요일이면 2.5단계가 끝나는 날이기 때문에 이날로 끝이 날지, 아니면 연장할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와중에 중대본에서 2.5단계를 연장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합니다.

 

현재 전국이 2단계로 격상되어 있으며 이중 확진자가 여럿 발생한 수도권 지역 - 서울, 경기, 인천 그리고 부산 등에서 2.5단계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확진자가 감소하는 것은 맞지만 확실한 안정세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확실한 반전 국면을 만들 때 까지 총력을 다 해야한다" 는 정총리의 발언을 볼 때 연장하는 것은 거의 확실히 되는 듯 합니다.

 

 

정확한 내용은 9월 4일 오후 2시에 있는 브리핑에서 발표될 예정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언론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내용으로는 수도권의 경우 1주일 더 연장 - 즉 9월 7일~13일까지 진행되며 나머지 지역(수도권 제외)은 2주일 더 적용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현재 단축영업, 또는 영업 일시중단 중인 많은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더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5단계가 유지될 경우 학원 등은 집한 수업이 불가하며(온라인 수업만 가능) 제과점 및 카페, 식당, 및 술집 등 실내에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곳들은 저녁 9시 이후에는 배달 및 포장 영업만 가능합니다.

 

 

프렌차이즈형 카페 및 업소는 시간 상관없이 무조건 배달 및 포장만 가능하며 식당 및 카페 등을 방문할 때는 방명록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편의점도 실내에서 먹는 것 자체를 금지시킨다고 하네요.

이 외에 2.5단계 격상에 따라 지켜야 하는 것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학원 골프장 식당 헬스장 술집 어린이집

코로나 2.5단계 내용 배수의 진을 치는 심정. 2.5단계 상향 조정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나왔던 표현 중 하나입니다. 배수의 진은 물을 등지고 진을 친다는 의미로 말 그대로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

sub.srev.xyz

 

확산세를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수적이지만 이로인해 자영업자들이 입는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확산세도 줄어들고 하루빨리 코라나가 종식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